티스토리 뷰
유튜브를 취미 등
다른 목적으로 시작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목적이 '수익 창출'인 경우,
유튜브가 어떤 영상에 대해
수익 창출을 제한하는지
알고 시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음원은 영상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때문에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저작권이 있는 음원 사용에 대한
유혹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음원이
저작권 문제가 있는지
알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튜브에
저작권 있는 음원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은 초보 유튜버에게
저작권이 있는 음원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구글은 영상에 저작권 있는 음원이 포함된 경우
다음과 같은 메일을 보내주는데
중요한 것은
수익 창출 조건 충족 전후에 보내는
메일의 내용이 다릅니다.
다음은 수익 창출 조건 충족 '전'에 받은 메일입니다.
소유권 주장은 계정 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문제가 없는 경우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아도 되고
동영상을 삭제할 필요도 없다고 안내합니다.
다음은 수익 창출 조건 충족 '후'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승인 이후
받은 메일입니다.
해당 동영상으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없음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운영 초반에
저작권 침해의 위험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높은 조회수를 추구하며
열심히 유튜브를 운영해 오신 분이라면
이 메일을 받을 때 쯤
유튜브의 정책을 찾아보게 되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을 충족하기 전에 올린
영상 중 저작권 침해 영상이 있다면
그 영상은 모두 수익 창출이 제한되기 때문이죠
광고 삽입은 물론 Super Thanks 등
모든 수익 창출 수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수익 창출 승인까지
약 1년이 소요되었고
그간 100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면?
그 100개의 영상 모두
수익 창출이 불가해지는 것이죠.
1년이 삭제되는 것입니다.
무시무시하지요?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신다면
절대로
저작권 있는 음원을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로열티 프리 음악을 구하셨더라도
로열티 프리인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영상 제작 전에
음원만 포함된 영상을
테스트로 유튜브 스튜디오에
비공개로 업로드해보신 후
저작권 침해 메일이 오는지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 다른 대형 채널에는 저작권있는 음원이 쓰이던데?
라고 질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 해당 영상 하단에
Super Thanks 버튼이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높은 확률로
수익 창출이 제한된 영상이라는 의미입니다.
저작권 음원을 사용하는 경우
양질의 영상을 만들 수는 있지만
수익 창출은 불가하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리뷰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한 번 떡상한 영상은 영원히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을까? (3) | 2024.12.01 |
---|---|
유튜브 조회수에 연연하면 잃어버리게 되는 것 (4) | 2024.08.26 |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불편한 진실(feat.수익창출) (10) | 2024.08.22 |
- Total
- Today
- Yesterday
- 토스증권
- 유튜브 수익창출
- 사노피
- 유튜브 저작권
- 머크
- 오케스트레이션
- 유튜버 평균수익
- 노보노디스크
- 미국주식양도세
- tiger 차이나전기차레버리지(합성)
- 애브비
-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
- 일라이릴리
- tiger 차이나항셍테크레버리지(합성)
- 투자아이디어
-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 옴니모델
- 해외채권수수료
- mixture of agent
- cot
- 아스트라제네카
- 해외주식수수료
- 유튜브 지속가능성
- 생각의 사슬
- ai
- 미국주식직투양도세
- reasoning
- chain-of-thought
- 토스증권수수료
- 암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